Wednesday, March 25, 2015

파일 이름을 일괄 변환해주는 프로그램 Flexible Renamer

오늘은 파일 이름을 일괄 변환해 주는 프로그램 Flexible Renamer를 소개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다른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기업체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센스입니다.

주요기능


  1. 수많은 파일의 이름을 여러가지 유형으로 한꺼번에 변환가능
  2. MP3, WMA등 음악 파일의 경우 ID태그를 이용하여 정리가능
  3. 이미지 파일의 경우 EXIF정보를 이용하여 촬영날짜, 카메라 기종 등등 가능한 모든 정보를 이용하여 파일명 지정 가능
  4. 한글명 파일도 문제없이 변환됨

다운로드
v.8.4 다운로드 (1.7 MB)

설치 방법


  1. 윈도우에 별도 설치과정을 거치지 않고 개별 파일로 작동합니다.(Stand alone)
  2.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적당한 폴더에 압축을 풀면 FlexRena84 라는 폴더가 생성되는데, 그 안에서 Flexible Renamer.exe 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Naru'로 알려진 일본인 개발자가 2002년부터 배포하여 2011년 3월에 발표된 8.4버전이 2015년 3월 현재도 최신입니다. 윈도 XP(서비스팩2) 부터 쓰기 시작했는데 현재 쓰고 있는 윈도8 에서도 잘 작동됩니다. 파일명 관리 프로그램의 끝판왕으로 사실 더이상 개선시킬 것도 없어보입니다.

개발자 정식 홈페이지 http://hp.vector.co.jp/authors/VA014830/english/FlexRena/

저는 업무상 제품 사진을 주기적으로 찍어 보관하는데, 스마트폰이나 카메라에서 컴퓨터로 옮기면 'IMGxxxx' 와 같은 기본 이름 대신에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촬영날짜>-<촬명카메라모델>.jpg 와 같은 형식으로 일괄 변환하여 보관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